에너지요금이 대폭 인상되었습니다. 동절기 가스요금은 10만 원을 넘보는 부담스러운 액수가 되었습니다.
아파트관리비까지 합치면 매월 나가는 공과금만 해도 웬만한 월세랑 맞먹습니다.
딱 5분 투자로 3대 공과금 (아파트관리비/전기/가스요금) 청구금액에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1. 아파트관리비 할인받는 법
1) 아파트아이 어플로 할인받기
‘아파트아이’ 어플로 관리비를 납부하면 된다. ‘아파트아이’ 최초가입 시, 추천인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1,000 캐쉬가 무료 충전되는데 이를 통해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케이뱅크 계좌로 자동이체
아파트아이 이벤트 페이지 안에 케이뱅크 계좌로 자동이체할 경우 총 세 달간 1만 2천 원을 캐시백 받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신규로 케이뱅크 계좌개설할 경우 우대금리 제공하는 10% 적금도 판매 중이고 아파트아이 앱에서 생활통장 만들면 1만 원 혜택까지 총 2만 2천 원을 받게 됩니다.
3) 네이버페이로 결제하기
아파트주소 등록 후 ‘네이버페이’로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이번달 27일까지 ‘70,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가 있다면, 추가 적용도 가능하다.)
2. 가스요금 할인
겨울철 도시가스 요금 부담을 줄여 주고자 정부가 에너지비용 절감·지원 시책으로 동절기(12~3월) 에너지 캐시백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전년도 가스 사용량보다 3%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 캐시백을 해준다. (지급일정: 24년 7~8월) 신청 당월부터 절감량이 산정되므로 빠른 신청은 필수입니다.
‘도시가스 캐시백’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동시에 신청까지 완료됩니다.
3. 전기요금 할인
전기요금도 캐시백 신청 대상입니다.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사이트 회원가입 후, 관련 탭에서 신청을 하면 익월부터 캐시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신청 당월부터 절감분을 산정하니 가급적 빠르게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24년 3월) 사용량 절감에 성공하면, 익월 아파트관리비 고지서에 감면내역이 반영됩니다. 저의 경우, 이번달 관리비 고지서에 에너지캐시백(전기요금) 감면액으로 –10,200원이 찍혀 나왔습니다. 사용 패턴에 따라 감면액이 크지 않을 수 있지만 신청하는 것 만으로 가스비 절감노력을 기울여볼 수 있으니 손해 볼 것 없는 선택입니다.
지금까지 딱 5분 투자로 3대 공과금 (아파트관리비/전기/가스요금) 청구금액에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을 소개했습니다.
서둘러서 본인이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조회해 보시고, 할인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시 추워진 날씨에 따뜻이 챙겨 입으시고 공과금 캐시백도 입금받는 훈훈한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알아두면 돈되는 정보를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